본문 바로가기
취준일기

SK C&C, 엔씨소프트 면접 후기 - 개발자 취준일기 24

by 무언가 하는 소소 2022. 9. 23.
728x90
반응형

 

 

전편

2022.09.21 - [취준일기] - 2022년 신한은행 IT 면접 후기 - 개발자 취준일기 23

 

오늘은 내가 지원했던 회사 중에 채용 연계형 인턴 전형이었던 SK C&C랑 엔씨소프트 면접 후기다. 모든 회사가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인턴을 뽑는 거라 그런지 면접은 직무면접 하나로 끝이었다. SK C&C 면접은 즐겁고 좋은 기억으로 남아있고 엔씨소프트 면접은 그냥 그랬다. 결론적으로는 둘다 합격했지만 내가 메일을 지워서 인증은 SK C&C만... 그럼 자세한 후기~

나에게 주어진 합격 목걸이

 


SK C&C 면접


1. 면접 방식

- 면접: 직무면접 20분

- 대면/비대면: 온라인 비대면

- 시간: 오전 9시 30분

- 플랫폼: Zoom

 

2. 면접 후기

 

1) 면접 진행 

- 2:1 (두분 다 실무진)

- 직무관련 질문 20분 

- 복장: 와이셔츠

 

2) 분위기

분위기는 나름 화기애애했다. 질문도 인성질문 보다는 거의 CS 관련 질문만 들어왔다. 근데 SK C&C는 SI 업체다 보니까 딱히 무엇을 어필해야 할지 모르겠어서 준비가 힘든 점이 있었다. 그래도 지원할 때 완전 통합은 아니고 금융 프로그래밍 쪽으로 지원했는데 금융 프로그래밍도 뭐하는 건 지는 잘... 하여튼 면접 자체는 압박도 없고 면접관님들도 잘 대해 주시고 좋았다. 

 

3) 질문

Q1. 간단한 자기소개
Q2. 와서 어떤 일을 해보고 싶은 지
Q3. 주로 사용한 언어가 무엇인지
Q4. C++에 대한 질문
Q5. OS 관련 간단한 질문 (스레드, 동적할당)
Q6. 왜 금융프로그래밍 직무로 지원했는지
Q7. 마지막으로 궁금한 점 

 

 

 


엔씨소프트 면접


1. 면접 방식

- 면접: 직무면접 50분 (30분 가량 pt)

- 대면/비대면: 온라인 비대면

- 시간: 오전 9시 30분

- 플랫폼: Zoom

 

2. 면접 후기

 

1) 면접 진행 

- 3:1

- 30분 pt + 20분 질의응답

- 복장: 와이셔츠

 

2) 분위기, 진행

엔씨소프트의 경우에는 면접이 다소 경직된 분위기였다. 사실 엔씨는 면접키트 (비타민, 노트북 거치대, 이어폰, 엔씨소프트 굿즈)도 보내주고 해서 굉장히 기대를 했는데 면접은 그냥 그랬달까. 나는  Language AI로 지원을 했고 면접은 IT회사 답게 한시간 가량 이어졌다, 한 시간 중 30분은 내가 사전에 준비한 pt를 하고 나머지 20~30분은 질의응답이었다. pt는 그냥 직무관련 프로젝트 자유주제였다.

면접을 마쳤을 때 나는 내가 떨어질 줄 알았다. 일단 면접관들이 내가 발표한 프로젝트에 대해 별로 관심이 없어 보였다. '우리가 하는 분야랑은 좀 다르네...'라고 혼잣말을 하거나 아니면 pt 내용에 대해 엉뚱한 질문들을 했다. (사실 이건 딱 이해가 가게 준비하지 못한 내 잘못도 있지)  '여기 들어오면 ~같은 거 할 줄 알아야 하는데 할 수 있겠어요?'같은 살짝 압박이 느껴지는 질문들도 있었다. 

 

3) 질문

엔씨소프트의 경우에는 질문 90% 정도가 내가 발표한 pt 관련 질문이었다. 인턴채용이어서 그런가 딱히 CS 지식도 안물어봤다. 

Q1. PT관련 질문
Q2. 우리가 어떤 걸 하는 곳인지 아는지
Q3. PT를 보니 우리가 하는 거랑은 조금 다른 분야를 했는데 와서 잘 할 자신 있는지
Q4. 딥러닝 모델 돌리고 튜닝해본 경험이 있는지
Q5.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오늘 면접후기는 다소 간결하다. 둘다 1차밖에 없었고 SK C&C는 면접시간이 짧은데다가 엔씨는 pt관련 질문만 들어왔으니... 그래도 엔씨소프트에서 면접키트로 보내준 비타민은 정말 잘 먹었다^^ 

 

 

다음편

2022.09.26 - [취준일기] - 신한금융투자 IT 면접 후기 - 개발자 취준일기 25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