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준일기

2022년 상반기 게임회사 코딩테스트 후기 (엔씨소프트, 넥슨코리아, 라인) - 개발자 취준일기 8

by 무언가 하는 소소 2022. 8. 21.
728x90
반응형

 

 

전편

2022.08.20 - [취준일기] - 2022년 상반기 금융권 코딩테스트 후기 (KB국민카드, 신한은행, 신한금융투자) - 개발자 취준일기 7

 

 

오늘은 게임회사 코팅테스트 후기다. 라인은 왜 있냐면 엔씨소프트랑 라인은 기록을 안해놔서 매우 짧으므로 끼워넣었다. 참고로 파이썬 썼고 다 합격했다. 

 

 

1. 엔씨소프트 코딩테스트 (AI R&D-Language)

엔씨소프트는 정규직 채용은 아니고 여름인턴에 지원했다. 엔씨소프트는 적어논 게 없어서 기억에 의존한다. 문제는 3문제에 SQL은 없었다. 시간은 두 시간 줬고 프로그래머스에서 봤다.  화면공유나 웹캠을 켰는지는 기억이 안난다. 확실히 핸드폰으로 감독은 안했다. 문제 난이도는 낮았던 걸로 기억한다. 역시나 파이썬을 이용해서 풀었는데 올솔하고도 시간이 매우 널널하게 남았다. 아마 코딩테스트만 보는 게 아니라 서류도 같이 보는 듯 했다. 

 

 

2. 넥슨코리아 코딩테스트 (MOD X FACEPLAY)

넥슨코리아에는 위에 집중 채용 공고로 지원했다. 전형이 개별로 진행된 걸 보면 수시채용인 것 같다. 자소서는 따로 없이 이력서나 포트폴리오를 내면 다음날 메일과 전화로 서류합격 여부를 알려준다. 그리고 코딩테스트를 보라는 메일이 오는데....특이하다. 메일을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아무때나 링크에 접속해서 코딩테스트를 보면 된다. 다만 시작하면 시간을 멈출 수 없다. 그리고 플랫폼은 해커랭크를 사용했는데 카카오 브레인도 그렇고 수시채용은 대부분 해외플랫폼을 쓰고 일주일 기한을 주는 것 같다. 기한 내에 보면 되기 때문에 감독은 없다. 부정행위는 안된다고 하는데 부정행위의 기준이 애매하다. IDE를 써도 되는지? 구글링을 해도 되는지? 이런 건 회사에서 명확히 해줬으면 좋겠다.

문제는 4문제였고 SQL은 없었다. 알고리즘 문제랑 구현 문제가 적절히 섞여있었다. 시간제한은 두시간이었고 문제 난이도는 평이했다. 프로그래머스 레벨 2와 레벨 2.5 정도? 나는 역시 파이썬을 썼고 올솔 한 후 시간은 10분 정도 남았다. 그런데 해커랭크는 문제가 영어다... 영어 못하면 체감 레벨 3일 것 같다. 구현은 조건이 중요한데 조건들이 다 영어로 쓰여있어서 힘들었다.

 

 

3. 라인 코딩테스트 (Line Ads ML Engineer) 

라인도 엔씨소프트처럼 채용연계형 여름인턴이었다. 라인도 프로그래머스에서 봤다. 코테를 본 다음에 적어놓지 않아서 잘 기억 안나지만 여기도 핸드폰 감독은 안했다. 총 3문제였는데 SQL은 없었고 난이도는 평이했다. 올솔했다. 

 

 

다음편

2022.08.22 - [취준일기] - 2022년 상반기 코딩테스트 후기 (카카오브레인, LG유플러스, 기아, SK C&C) - 개발자 취준일기 9

 

2022년 상반기 코딩테스트 후기 (카카오브레인, LG유플러스, 기아, SK C&C) - 개발자 취준일기 9

전편링크 2022.08.21 - [취준일기] - 개발자 취준 일기 8 - 2022년 상반기 게임회사 코딩테스트 후기 (엔씨소프트, 넥슨코리아, 라인) 마지막 코딩테스트 후기는 남은 회사들 몽땅이다. LG유플러스의 코

dogfootja.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